본문 바로가기

창고/Backup_2013_0121

블랙베리 게임 만들기 part-2

반응형
출처 - http://www.toniwestbrook.com/archives/71

GalacticBlast.java



여기서 주요한 처리과정은 없고 단순히 프로그램 진입점이라고 생각하면된다. 소스를 보면 알 수 있듯이, 메뉴클래스로 바로 넘어간다. 메뉴에서는 메인메뉴를 보여주게 된다. 메인메뉴에서 플레이,저장,불러오기, 구성설정, 종료하기 등등을 하게 된다.
 

메인 메뉴

우리가 만들 메인 메뉴는 MainScreen 을 상속받아 만든다. 나는 텍스트와 버튼으로만 이루어진 단순한 화면을 만들었다. 룩엔필은 블랙베리의 기본 ui 를 사용했다.  메뉴섹션에서는 게임플레이를 하기위한 테크닉은 별게 없다. 

 블랙베리 UI 를 구성하기위한 메니저 클래스는 여러 콤포넌트의 배치를 담당한다. 메니저 클래스는 여러개가 있을수 있으며 각각은 콤포넌트를 가질 수 있다. 기본 레이아웃메니저와는 조금 다른 메니저를 여기서는 사용했는데, 원한다면 당신또한 커스텀 메니저를 작성 할 수 있다. 여기 메인메뉴에서는 정확한 포지션을 지정해 줄 수 있는 커스텀 레이아웃 메니저와, 세로방향으로 컴포넌트를 배열해주는 기본 레이아웃 메니저를 사용했다.

더해서, 버튼을 하나더 만든다. 이 버튼을 누르면 게임플레이 클래스를 스크린 스택에 넣어준다. ( 초기화 클래스에서 메뉴 클래스를 스크린 스택에 집어넣는것과 동일한 역할을 한다. ) 또한 커스텀필드와 필드메니저는 특정 X,Y 위치에 컴포넌트를 나두게 한다. 필드메니저는 높이를 지정해 줬고, 수진 공간을 버퍼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 먼말인지-_-;;]
 

Menu.java


이제 실행해보면 다음과 같이 메뉴 스크린을 확인할 수 있다.  ( 실행을 위해서 소스중에 정의되지 않은 클래스는 주석처리를 하도록 하자 )

이제 파트3으로 ㄱ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