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고/Backup_2013_0121

[Ubuntu] 설치 해봤습니다.

반응형
오랜만에 리눅스 설치해 봤습니다.
편하고 쉬운 우분투(11.10) 로 선택해서 해 봤네요..

오랜만에 Ubuntu 사이트 접속해 보니WUBI(우비..소녀?) 방식으로 설치하는게 생겼네요...

처 음봤을 땐Virtual Box 같 이OS 예뮬레이터 를이용해 서윈도우 에까 는방식인 줄알았는데;;

아니더군요-ㅁ-;;

윈도 우환경에 서리눅스 를설치 를하 고GRUB 까 지설치해 서멀티붓 이가능하도 록해주네요..

우왕굳~~ 정 말설치 가편해졌습니다..

덕분에 윈도우7 멀티부팅으 로 별 로 고생하 지 않 고 설치했습니다.

그리 고 리눅스에 서항 상해야하 는귀찮 은작업 인 한글자 판 설치까지..!!

로깅하자마 자 설치하라는 거 설치하 고 탑메뉴 에 있 는 키보드자판 만 재시작해주 니 가능하네요~~  우왕~
더해 서 한/영키 로 변환 도 가능하군요..

하지 만 글 을 쓰다보 니 안건 데 띄어쓰기 가 자기맘대 로 되네요;;  버근가;;

어쨌 든 데스크탑으 로 손색 이없습니다...

특 히 이번 에추가 된 데스크 탑 unity 3d 도 웬 지맘 에들구 요( 약 간맥 의냄새 가많 이나 긴합니다만;; 어쩌겠어 요 그 게이쁜 걸ㅎㅎ ㅎ)

앞으 로 더 자주써 서 친해 져보겠습니다. 

팁들 이 생기 면 공유 도해볼께요^^  그 럼오늘 은이만~~


>> Ubuntu 11.10  32bit  설치 환경<<<
Sony Vaio NoteBook -- VGN-CS16L/W
키보드, 마우스(마우스패드), 무선랜, 그래픽카 드 정상작동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