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고/Backup_2013_0121

dnd (1975)

반응형
컴퓨터 기반 던전드래곤 게임을 찾다가 

위키피디아에 매우 잘정리된 ( 역사순으로 ) 것을 찾아내서 이 순서에 따라 리뷰를 해볼까 한다.


첫번째 게임은 1975년도에 나온 dnd 라는 게임이다.

우리가 알고있는 개인PC 개념이 등장하기 전이라,

플랫폼은 메인프레임이고 , 시스템은 교육용 목적으로 만들어진 PLATO 라는 시스템 위에서 돌아갔다고 한다.

키보드 또한 현재 우리가 흔히 쓰는 쿼티 자판이 아닌
이런 자판이었다-_-;; 비슷하게 생겨먹긴 했다;;

실제 플라토 구동샷
웬지 어렸을때 접한 KT 흑백 단말기가 생각나는데~

오렌지라 웬지 간지가 넘친다 ㅎㅎ -ㅅ- 써보고싶음;;

그리고 끝으로 dnd 플레이샷을 보자 ㅎㅎ


1975년도 게임치고는 멋지다 -ㅁ- (COOL!!)

제작자들이 센스가 좀 있으신듯(?) ㅎㅎ(Gary Whisenhunt, Ray Wood)

최초의 DnD 룰북 (Classic) 이 나온게 1974년도 이니, 
이 게임은 룰북과 무관하게 나왔고 TSR 로 부터 허가 또한 받지 않았다고 한다;;
후에 업그레이드를 하면서, 몬스터 및 기타 시스템을 차죵했다고 하던데~

별일은 없었던듯~ (아직은 머 이노넷 시대가 아니니까!!)

웹에서 찾다보니 얽힌 여러 사연들에 관해서도 있던데;; 음...

어쨌든 나도 한번쯤 구경해볼까해서, 


요기에 접속해서 터미널을 받고 접속해볼까 하다가 -ㅅ-;

실패 ㅠㅠ;;

가슴속에만 묻어두기로 했다;; -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