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고/Backup_2013_0121

DnD 15년만에 다시하기

반응형


출처 - http://cafe.naver.com/trpgdnd

*. 첨부자료는 DnD3.5 의 간략룰로써 플레이어 핸드북을 기반으로 초보자가 할수 있게 간략화시킨 것입니다. 추가로 바로 사용할수 있는 케릭터와 함께 1레벨용 시나리오 1개가 같이 첨부되어 있습니다.
자료는 만드신분에게 권리가 모두 있습니다 (내가 쓴거아님;;ㅋ)

본 가이드는 픽션-_-입니다. ㅎㅎ

20xx년 o월 o일

띠리링~ 띠리링~ (전화벨소리)
여~ 먼일이냐?
야~ 난데 우리 간만에 TRPG 다시하까?
뭐-_-?;;
...
....
그래=ㅁ=ㅋㅋ

이렇게 사람들을 대충 모아서 모인 5명~
15년만에 TRPG 를 다시시작하기로 했다.

정현 : 정말 오랜만이네;; DnD가 게임매거진에 나왔을때 주말알바해서 룰북샀던게 엊그제 같은데;;
근데 이번엔 무슨 TRPG 야?
DnD 3.5? 패치깐거여? =ㅅ=

DM: DnD 시리즈는 한국에서 정발된 Classic 이후에도 계속 개량되어 현재 4th 까지 나와있는 상태입니다. 하지만, 컴퓨터게임같이 그래픽이나 성능향상이라기보다 또다른 버젼의 룰규칙일뿐입니다.
그러므로 이전에 나온 게임을 즐긴다고해서 시대에 뒤떨어지는것은 아닙니다..
(그래도 최신이좋...;;)

우뇽 : 일단 케릭터 부터 만들고 시작해보자. 난 18로 가득 채워버릴꺼임~  수치 max 안나옴 게임안함-_-
태종 : (먼치킨쉥이-_-) 빠른 진행을 위해서 내가 케릭터몇개 샘플로 만들어왔다~ 일단 룰도 익힐겸
오늘은 여기 체험 1레벨 게임만 한번해보게 ㅋ

모두 : 어 -_-;;ㅋ

태종 : 어째 예전과 다르게 모두들 너무 순응적이심?ㅎㅎ

그렇게 모두는 내가 미리 만들어놓은 케릭터를 하나씩 살펴보기로 했다
( zip 파일 내부 SmpCh1lv.hwp 참조 )

우뇽 : 케릭터들이 왜이리 허약해? 능력치가 다 너무 허접하다?
태종 : 샘플케라서 그래 나중에 주사위 신 강림해서 굴리는건 나중에 해라-_-
정현 : ㅋㅋㅋ 난 이 하플링 로그 할래~ 도둑이다~ 난 역시 도둑~~
임대 : 난 엘프~

어쨌든 각자 취향에 맡는 케릭터를 고르게 되었다.
정현 - 웰비하이힐 - 하플링/로그
임대 - 루엘 - 하프엘프/클레릭
우뇽 - 셀바인느 - 엘프/드루이드
강수 - 길도르    - 인간/위자드

성환 : 근데 어째 케릭터 시트가 별로 달라진점을 못느끼겠는데?
태종 : 아 ~ 역시나 그것도 룰간략버젼이라 최대한 간단히 있어서 그런거야~
원래 룰북에 있는 시트는 이거~

DM : 여기 첨부파일에 있는것은 간략화버젼입니다. 원래 PHB(Player Hand Book) 에 있는 케릭터 시트는 훨씬 멋지(?)고 복잡하게 되어있습니다. 처음 보시면 매우 복잡하게 보이기 때문에 게임을 먼저 접하는걸 권해드립니다. 케릭터 시트보다가 질릴수 있으니까요-_-;;

강수 : 와따매 눈돌아가겄다이ㅋ 영어가 너무 많은디?
태종 : 어차피 능력치에 관한거라 금방 적응될꺼여 ㅋㅋ 게임할때 능력치는 다외우는넘이=ㅅ= 금방 익힐꺼임 ㅎㅎ

어쨌든 이리하여 각자 케릭터를 정하고 간단한 게임을 시작하기로 했습니다
샘플게임은 구출게임입니다.
모험자가 되기로 하고 여행을 떠난 일행은  어느 작은 마을에 도착하고, 그곳에서 촌장의 딸이 고블린들한테 납치되었다는 소식을 듣습니다. 아직 실전이 부족한 일행은 명성과 함께 실전경험을 쌓을수 있을것 같다는 생각에 의뢰를 받아들이고 고블린들이 모여있는 마을 뒷산 폐가로 잠입하게 됩니다.

to be continue....;



반응형